반응형

2024/11 17

푸드트럭 푸그순대 순대차 중마동 위치

겨울이라고 말하기가 무색할 정도로 따뜻했던 11월의 중순이 지나자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다. 오매불망 기다리던 붕어빵 장수들이 하나 둘 보이기 시작하고 차가운 겨울바람을 맞으며 줄 서 먹는 재미를 느낄 시즌이 왔다. ​​내가 좋아하는 붕어빵을 한 아름 사들고 집으로 들어가는 길에 저 멀리 푸드트럭 푸그순대 차가 보였다. ​​나와 꼬맹이만 붕어빵을 먹자니 마음이 불편했는데 푸드트럭 순대차를 보자마자 딱이다 싶은 마음에 남편을 끌고 갔다.​​중마동에서 2년째 푸드트럭 장사를 하고 계시는 사장님이었다. 이 사장님과는 오늘 처음 만났지만 알고 지내던 사이처럼 말을 걸어주니 친근한 느낌이 든다.​​방금 저녁을 먹고 붕어빵도 먹으며 집에 들어가는 길이지만 양이 부족해서 아쉽게 먹는 건 싫다. 고민할 것 없이 모둠 순..

맛집 2024.11.27

중마동카페 달리는커피 중마점 샌드위치 파니니

샌드위치와 파니니가 맛있는 중마동카페 달리는커피에 다녀왔다.​​ ​매주 일요일이 정기휴무이다.그 외 8시 30분 ~ 19시까지 영업을 한다.목요일과 토요일은 18시까지만 영업을 하니 이 요일에 방문을 할 예정이라면 마감 시간을 잘 봐야겠다.​가게 앞 도로가에 주차를 할 수 있다.​​중마동카페 달리는커피는 샌드위치가 주력 상품이라 가게 내부로 들어가면 맛있는 냄새가 난다.​   ​아기의자와 와이파이가 있다.​​젊은 사장님의 취향이 가득 담긴 귀여운 소품들이 곳곳에 있다.​​다른 커피숍과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음료가 있고, 다양한 종류의 샌드위치, 파니니, 샐러드가 있다. 우리는 불고가 파니니와 불고기 에그 샌드위치를 주문했다.​   ​각 메뉴에 들어가는 주요 토핑에 대한 설명이 있다. 개인의 입맛에 맞춰 ..

맛집 2024.11.27

중마동 맛집 연수정 닭볶음탕

중마동맛집 연수정에 다녀왔다. 김치 전골과 닭볶음탕이 맛있어서 중마동맛집 으로 소문난 곳이다.​​ ​매주 일요일이 정기휴무이다.그 외 매일 9시 ~ 20시까지 영업을 한다.14시 30분 ~ 17시가 브레이크 타임이다.​가게 앞에 넓은 공영주차장이 있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음식점을 다녀보니 무심코 지나쳤던 것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했다.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곳도 무료급식 봉사를 하는 착한 업체이다. ​​처음 와보지만 정겨운 느낌이 드는 내부 인테리어다. 신발을 벗고 한 계단 위로 올라가는 구조인데 바닥에 보일러가 틀어져 있어서 따뜻하다.​​요즘은 오픈 주방 인테리어가 유행이다. 주방을 고객에게 공개함으로써 청결히 유지되고 있음을 어필하고 동시에 화려한 불쇼나 현란한 칼질을 뽐..

맛집 2024.11.27

광양카페 베아체 에그타르트 맛집 시그니처 스위트아포바닐라

에그타르트가 맛있다는 광양카페 베아체에 다녀왔다.  매주 일요일이 정기휴무이다.그 외 매일 10시 ~ 21시까지 영업을 한다.20시 30분이 라스트 오더이고, 공휴일은 20시까지만 영업을 한다.​가게 앞 도로변에 주차를 해도 되고 가게 옆에 있는 골목길에 주차를 해도 된다.​ 커피 마시러 오세요.라는 호객 문구가 적혀진 입간판이 귀엽다. 커피 마시러 오라고 부르니 못 이기는 척 이끌려 마시러 가본다.네, 커피 마시러 갑니다.​​가게 안으로 들어서면 부드러운 커피 향기가 난다.​  ​커다란 트리는 없지만 카운터 위의 작은 트리로도 크리스마스의 느낌이 난다. ​    ​처음 와본 가게의 많은 메뉴 중에 무엇을 먹을지 고민이 될 땐 시그니처 메뉴를 주문하면 된다. 시그니처 메뉴인 스위트 아포 바닐라 라떼와 꼬..

맛집 2024.11.27

이순신광장맛집 이순신갈비탕 가성비 갈비탕 소고기돌솥밥

이순신광장맛집 이순신갈비탕에 다녀왔다. 여수에 살 때 주말의 이순신광장 근처는 너무 복잡해서 현지인 기피 1순위 동네였다. 타지로 이사를 하고 나자 복작복작한 그 동네에 가는 것도 나름 재미가 있다. 사람 마음이 참 우습기도 하다.  매주 일요일이 정기휴무이다.그 외 매일 8시 30분 ~ 20시 30분까지 영업을 하고, 14시 40분에 마지막 주문을 받는다.15시 ~ 16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다.​  ​가게 바로 앞에는 주차가 불가능하고 진남 상가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이 동네는 주말이면 주차하기가 매우 힘들다. 딱 점심시간에 맞춰 오기보다는 일찍 와서 주차를 해두고 여유롭게 구경하다가 이순신갈비탕으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이순신갈비탕을 찾아가는 길은 어렵지 않다. 이순신광장 맞은편에 유명하..

맛집 2024.11.27

연향동맛집 금룡 짜장면 짬뽕 탕수육

순천 연향동맛집 금룡에 다녀왔다. 남편은 짜장면을 먹으러 순천까지 가는 거냐며 깜짝 놀랐지만 맛있는 음식을 먹는데 국경이 어디 있단 말인가. 일단 가서 먹어봅시다. ​매주 수요일이 정기휴무이다.그 외 매일 10시 30분 ~ 20시 30분까지 영업을 한다.​골목길에 가게가 있고 가게 바로 앞에는 주차할 곳이 없다. 한 블록 다음 골목에 주차를 했다. ​​가게 간판에서 중국집 특유의 포스가 느껴진다.​    ​내부로 들어서면 오래된 연향동맛집 답게 연식이 느껴지는 홀이 있다. ​   ​홀에 앉을까, 룸으로 들어갈까 잠시 고민을 하다가 끊임없이 들어오는 배달 주문 소리를 듣고는 조용히 먹기 위해 룸으로 들어갔다. 연향동맛집 이라더니 배달 주문이 엄청나게 많다.​금룡 세트 1번 24,000원짜장이냐 짬뽕이냐 그..

맛집 2024.11.27

중마동맛집 식껍 돼지고기 특수부위 전문점

우리 집 아저씨 생일을 맞아 광양 중마동맛집 식껍에 다녀왔다. 이곳은 돼지고기 특수부위가 유명한 집이다.   ​매주 일요일이 정기휴무이다.그 외 매일 16시 ~ 23시까지 영업을 한다.​가게 바로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다.  매장이 넓고 테이블 간 간격이 넓어서 움직이는데 불편함이 없다.​  ​여기도 테이블 오더가 있다. 매번 테이블 오더가 있는 가게에 가면 깜빡하고 사장님~을 외쳤는데 드디어 잊지 않고 테이블 오더로 주문을 했다.뭘 먹을까 고민이 될 때는 이것저것 모둠으로 있는 세트메뉴를 선택하는 게 좋다. 생고기 모둠 500g과 청국장, 계란찜, 공깃밥 3개, 음료까지 야무지게 주문했다.​  ​숯불에 구워 먹을 돼지고기 특수부위의 종류와 설명이 적혀있다. 눈꽃 깍두기는 하루 15인분 한정으로 판매한다..

맛집 2024.11.27

순천 현지인 맛집 해강 시청점 떡갈비 간장게장

어제저녁을 먹으러 순천 현지인 맛집 해강에 다녀왔다. 해강은 보리굴비 정식과 떡갈비, 게장 정식으로 유명하다. 시청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점심시간에는 시청 직원들이 자주 찾는 순천 현지인 맛집 이다. 순천 해강 시청점 ​ ​매주 수요일이 정기휴무이다.수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11시 ~ 20시까지 영업한다. 15시 ~ 16시 30분까지 브레이크 타임이다.​가게 뒤편에 해강 방문 손님 전용 주차장이 있다.​     주 고객의 연령층이 누구인지 외부 인테리어에서부터 느낄 수 있다. ​​내부로 들어오면 화분이 주루룩 줄 서 있고 목재 장식들이 벽에 걸려 있다. 외관과 일관성 있게 전통 한옥의 느낌이다.​     개방된 홀에도 테이블이 있고, 룸으로 들어가 식사를 할 수 있다. 룸이 많은 게..

맛집 2024.11.27

여수 밥집 가성비 좋은 웅천한식뷔페 웅천광장한식뷔페 제육볶음

토요일 12시, 꼬맹이의 수업이 끝났다. 배가 고프다고 메달리는 꼬맹이를 보자 1시간 거리인 집까지 가는 것은 무리라는 생각이 든다. 많은 여수 밥집 중 꼬맹이와 간단히 밥을 먹을 곳을 찾아 갔다.​ 매주 일요일은 휴무이고,월-토 11시 ~ 14시까지 점심에만 영업을 한다.​웅천 여수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된다.​​공영주차장의 바로 옆에 웅천 광장 한식뷔페가 있어서 헤메지 않고 바로 찾아갈 수 있다. 가게 밖에서도 가격을 볼 수 있다.​  ​가게 내부로 들어서면 엄청 넓은 홀에 많은 테이블이 있다. 요금은 선불로 지불해야 하고 성인 1만 원, 초등학생 8천 원, 미취학 아동 4천 원이다.우리 집 꼬맹이 같이 먹는 양이 거의 없는 유아들은 비싼 금액을 주고 뷔페에서 먹기가 부담스러운데 이 곳은 가격이 ..

맛집 2024.11.27

여수 대형 카페 라피끄 청귤주스 몽돌크림라떼

통창으로 바다가 보여 오션뷰 맛집이라 불리는 여수 대형 카페 라피끄에 다녀왔다. 내비에 여수 라피끄를 검색하고 가면 된다.검색하면 카페와 베이커리 두 곳이 나오는데 같은 건물 안에 있다.​연중무휴이고, 매일 9시 ~ 19시까지 영업을 한다.18시 30분이 라스트 오더이다.​예술랜드와 같은 부지에 있어서 예술랜드 앞의 주차장이나 주차타워에 주차를 하면 된다.​​돌산의 여수 대형 카페 ,펜션 들이 유명해지면서 오히려 현지인들은 돌산으로 들어가기가 힘들어졌다. 나 역시 라피끄가 오픈했던 때에 가보고 아주 오랜만의 방문이다. 대관람차가 생긴다는 말은 들었는데 와서 보니 공사가 한창이다. 완공이 되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아올 것 같다. ​​주차를 하고 라피끄로 가는 길은 점심을 먹고 사복 사복 걷기에 딱..

맛집 2024.11.27
반응형